본문 바로가기
식|의약품

대전교육청, 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

by 미래안전지킴이 2023. 8. 4.

배재대학교와 협력체계 구축

대전광역시 교육청 (교육감 설동호)은 지난26일 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해 배재대학교와 유치원급식협력체계구축지원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이번 업무협약은 유치원 급식지원체계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개발을 통한 유아의 균형있는 영양관리 및 영양ㆍ식생활 교육지원사업으로 유치원 급식질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할 계획이다.

 

특히, 이번 사업은 사립유치원이 학교 급식법 대상으로 포함되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유치원 급식운영을 위하여 교육청과 배재대학교(대전 서구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[산학협력단위탁식품영양학과· 유아교육과)간 협업을 통한 거버넌스구축을 기반으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.

대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립유치원 급식의 현장 지원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,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협력 체계

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한 유치원 급식지원 체계 거버넌스 프레임 워크 개발

유아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유관기관 협력으로 일관된 급식지원 체계 마련 등 사립유치원 급식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.

설동호 대전시교육감<사진 오른쪽>유치원 급식 질 개선을 위해 교육청과 배재대학교가 손을 맞잡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,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앞으로 유치원 급식 관리를 위한 인적,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유치원 급식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.”고 말했다.

 

<출처 : 건설교통신문>

댓글